부동산 114-대한민국 부동산 정보의 표준

글로벌메뉴

통합검색

통합검색

상단배너

메인메뉴

타이틀/네비게이션

강남 최초 전용 101㎡(39평형) 5베이 혁신설계 부동산114 2012/06/01 조회수:7458

아티클 버튼

  • 페이스북
  • 트위터
  • C로그

"래미안 강남 힐즈" 모든 침실이 남향인 5베이 판상형 설계 도입
대형 장롱(15자) 설치 가능한 넓은 안방에 주방 특화 공간까지



서울 강남권에 4bay·5bay 혁신설계를 도입한 중형(30평형대) 아파트가 등장했다. 삼성물산이 오는 6월 강남보금자리택지지구 A6블록에서 분양하는 "래미안 강남 힐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래미안 강남 힐즈는 우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판상형 구조를 갖췄다. 또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30평형대)으로 구성된 아파트이며,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혁신적인 평면설계가 눈길을 끈다.

이 단지의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91㎡(35평형), 101㎡(39평형)로 구성되며 각각 A, B, C까지 3개 타입으로 세분화된다. 각각의 타입별로 특장점이 뚜렷하고 주방 또는 안방 옆의 방을 터서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무량판 구조로 설계돼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평면 변경도 가능하다.

특히, 101㎡B(39평형)타입은 침실 4개와 거실이 모두 전면 5Bay의 판상형 설계로 모든 방이 남향에 배치돼 있어 채광과 환기,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강남권에서 유일하게 중형(30평형대) 아파트에 5Bay의 혁신설계를 도입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와 함께 기존의 비좁은 드레스룸 대신 부부가 사이좋게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드레스룸을 만들었다. 남편과 부인의 공간에도 신경을 썼다. 안방을 함께 사용하는 부부들이 개인적 공간의 필요성을 토로하는 것을 염두에 둔 것이다. 남편들의 로망인 서재를 안방에 배치했고, 주부들을 공간인 주방의 인테리어는 심플하고 우아한 화이트 클래식으로 설계했다.

101㎡A(39평형)타입은 4bay 판상형이며, 안방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안방은 15자(4.5m) 크기의 대형 장롱이 들어갈 정도로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단순하게 공간만 늘린 것이 아니다. 부부의 취미를 고려해 서재 등 독립공간의 확보에도 역점을 둬 구성원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여가생활을 즐기도록 안방을 특화했다.
또한 식품과 주방용품들 보관이 용이하도록 넉넉한 넓이의 보조주방이 제공돼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창문을 통한 자연환기가 가능한 전용 욕실이 있어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

91㎡A(35평형)타입은 4bay 판상형으로 특화된 주방공간이 돋보인다. 단순한 가사공간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문화공간으로 변신을 했다. 식사와 설거지 등 일상적인 가사생활은 물론 차와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카페형 주방으로 설계했다. 특히 주부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가장 친숙한 공간이라는 점을 착안해 확장시 주방 옆의 방과 연계해 맘스오피스(Mom"s Office) 공간을 마련해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자녀방 2개소에는 붙박이장이, 주방에는 멀티 수납장 등을 설치할 수 있다. 드레스룸 또한 기존의 대형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안에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넉넉한 워크인 구조로 설치된다. 드레스룸은 자연 환기가 가능하게 설계돼 각종 의류의 청결한 보관도 가능하다.

한편, 다소 단조로워질 수 있는 판상형 아파트의 외관도 리듬감 있는 입면디자인으로 보완했다. 중층과 고층의 일부 가구에 유럽식 돌출형 발코니를 적용, 정원 및 티테이블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입면 차별화를 위해 일부 저층가구에는 타운하우스에서나 볼 수 있었던 개방형 발코니가 추가적으로 제공돼 다양한 여가 및 취미생활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강남 힐즈는 삼성물산이 서울시에서는 최초로 직접 부지를 매입해 시공까지 도맡아 하는 자체사업"이라며 "래미안 브랜드의 자부심을 걸고 평면과 입면 설계를 비롯해 조경, 커뮤니티 등의 전체적으로 차별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15층 20개동 전용면적 91~101㎡ 1020가구의 아파트로 주택형별로는 전용 91㎡ 488가구, 전용 101㎡ 532가구로 구성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남여 사우나, 주민 카페, 독서실, 보육시설,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설치된다. 특히 피트니스센터는 지하가 아닌 지상에 설치돼 조경을 바라보며 운동이 가능하고 전면에 테라스를 조성해 쾌적한 휴식이 가능하다.

강남구의 뛰어난 교육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경기여고, 중동고, 세종고 등 강남 8학군 지역이며 대치동 학원가도 가까이 있다. 3.3㎡당 평균 분양가가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2100만~22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이는 강남구 평균 시세(3.3㎡당 3100만원대)보다 매우 낮은 수준이다.

일반 보금자리주택과 달리 의무 거주요건이 없고 계약 후 1년 뒤엔 전매도 가능하다. 1주택자도 1순위 추첨제로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물량은 서울과 수도권 거주자에 각각 50%씩 배정된다. 입주는 2014년 6월 예정이다.

<자료원: 삼성물산>



[ 강남힐즈 래미안 투시도 ]



AD

분양알리미 신청하기>

분양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확안하세요 : 분양알리미 신청하기


아래 실시간 오류 신고하기를 클릭하시면
본 오류사항이 개발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됩니다.


실시간 오류 신고하기 클릭!!

이전화면으로 돌아가기

언제나 노력하는 부동산114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